5월 4일 화요일.

 

- 우르릉쾅쾅쉐쉐쉐

 

집을 나서려는 순간이었다. 요란한 천둥번개가 내리쳤다. 성북50플러스 <역사트레킹 서울학개론> 일곱번째 강의가 실시된 날인데 날씨가 이걸 어쩌나!

 

7강은 아차산 역사트레킹이다. 이상스럽게 아차산 역사트레킹을 행할 때마다 비가 내렸다. 물론 맑은 날도 있었지만 그래도 비가 온 적이 더 많았다. 그래도 어쩌랴! 비가 와도 강의는 진행되어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트레킹팀이 모였을 때는 빗줄기가 가늘어졌다. 하지만 불순한 날씨 때문에 세 분이나 결석을 하셨다. 이 길을 함께 걸으면 좋았을 것을... 아차산 역사트레킹의 이동순서는 이렇다.

 

아차산생태공원 -> 아차산성 -> 아차산보루군(정상) -> 긴고랑길

 

간간이 빗방울이 떨어졌지만 트레킹을 하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 아니다. 오히려 전화위복이었다. 아차산 코스는 정상부에서 그늘이 없는 개활지를 만난다. 그래서 직사광선을 그대로 맞아야 한다. 하지만 이날은 직사광선 걱정없이 아주 느긋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다른 등산객들도 별로 없었다. 아차산 코스는 서울둘레길 2코스에 속하는데 그 풍광이 아름다워 주중에도 사람들이 아주 많이다닌다. 주말에는 인산인해를 이룬다. ^^; 하지만 아침에 비가 와서 그랬는지 인적이 확 끊긴 느낌이었다. 또 평소에는 못보던 장면도 볼 수 있었다. 비가 온 후라 물안개가 피어났는데 그 광경이 아주 멋있었다.

 

- 우리가 아차산을 전세낸 거 같아요!

 

하행 코스인 긴고랑길에서 누군가 그렇게 말씀을 하셨다. 그렇다. 우리는 아차산을 전세낸 듯 마음껏 아차산을 즐겼다. 비 온 후, 신선함이 가득한 아차산의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셨다. 긴고랑길에서 그렇게 했는데 나무가 무성한 곳에서 크게 숨을 들이마시니 가슴이 확트이는 느낌이었다.

 

- 이렇게 좋은 곳에서 숨을 크게 쉬니까 우리 몸이 젊어지는 거 같지 않나요? 한 1년쯤 젊어진 거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