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화요일.

성북50플러스 <역사트레킹 서울학개론> 다섯번째 강의가 실시된 날이다. 5강은 남산 역사트레킹이다.

"남산에 뭐 볼게 있다고, 거창하게 역사트레킹까지 하냐!"

예전에 이런 이야기를 많이들었다. 남산이야 뻔한 곳이 아니냐는 말이다. 하지만 남산 역사트레킹을 행하고 나면 이런 반응으로 바뀌었다.

"남산에 이렇게 걷기 좋은 곳이 있었어요? 이렇게 이야기거리가 많았어요?"

남산에도 2015년도에 개설된 남산둘레길이 있다. 트레킹팀은 이 길을 주요 탐방지 삼아 걸었다. 자세한 이동경로는 이렇다.

버티고개역 -> 남산둘레길(남측구간) -> 팔도소나무단지 -> 남산성곽 -> 남산둘레길(북측구간) -> 남산한옥마을

둘레길 남측 구간 중에는 옛날 식물원 자리가 있는데 말그대로 식물원 자리라서 그런가, 조경에 힘 좀 썼더라. 덕분에 꽃 구경을 제대로 했다. 인공적인 면이 있었지만 다양한 종류의 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었다.

남산 역사트레킹은 생각보다 좀 많이 걷는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약 1km 정도는 더 걷는 거 같다. 하지만 재미가 있어서 그런지 시간이 훅 지나간다. 이번에도 그랬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