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들: 이 얼굴을 지난 20년 가까이 부착하고 다녔답니다. ㅋ 고딩때는 영감 소리를 들었는데 요즘은 간간이 동안 소리를 듣는답니다!ㅋ 

백운대 정상에서 한 컷!

 

 

 

 

 

 

 

* 멋지다: 정말 멋진 두 분입니다. 여유님과 멋진여행가님! 배경도 멋지고 자세도 멋지네요!

 

 

 

 

 

 

 

 

 

7주 동안 숨가쁘게 달려온 마스터클래스 11차 'again 서울 7대 명산' 행사가 끝이 났습니다. 예비 모임을 포함해서 8주 동안이나 이어진

일정들이 이제는 후기로 남게됐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등산의 난이도는 어려워졌고 소요시간은 늘어났습니다. 구슬땀을 흘리는 멤버들도 있었고, 무릎에 통증이 생긴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나뭇가지에 긁히고, 돌부리에 찧이고, 내리막에 엉덩방아를 찧고... 저도 많이 넘어졌고 많이 상처가 생겼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서로 상처를 보다듬는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상처가 난 멤버에게 반창고를 붙여 주고, 파스를 뿌려주고, 배낭을 들어주고...

 

그렇게 서로 산우가 되어갔습니다. 고어코리아라는 회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즉 행사로 만난 인연이지만 무언가 모를 남다른 점이

피어오르더군요. 단독산행에서는 모를 무언가를, 또한 그저그런 산악회에서는 절대 알 수 없는 그런 것들을...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처음에는 다양한 연령대, 차이나는 등산 실력이 융화력을 떨어뜨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런 점들이 서로 보완 관계로 작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서로 끌어주고 당겨주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듯이 이제 고어코리아에서 주최하는 마클활동은 종료됐습니다. 하지만 끝이 서로 간의 작별은 아니겠지요.

제 2라운드가 있을 테니까요. 이제 주최가 마클11로 넘어 왔으니 판세는 예전하고는 많이 다를지 모릅니다. 하지만 멤버십은 언제나 같겠죠. 서로 끌어주고 당겨주는... 그런 멋진 멤버십!

 

지난 7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 글로 제 마클 11차 후기도 종료입니다!

후기의 압박에서 벗어났당~ㅋㅋㅋ

   

  

 

 

 

 

 

 

 

 

* 삐수니님: 이달의 회원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열렬히 환영해 달라는 의미로 두 손을 번쩍 든 포즈를 취하시는 듯~

 

 

 

 

 

 

 

* 조아라님: 믹님과 파워블로킹님, 조아라님이 무언가를 응시하는 장면을 한 컷 찍었습니다. 무엇을 보시고 계신 걸까요?

 

 

 

 

 

*사페티이거님: 이렇게 찍으니 폼이 나는 듯~ 오른발 등산화까지 다 나왔으면 더 좋았을 걸!

 

 

 

 

 

 

* 별님: 코딩님이 별님에게 넥타이를 묶어 주는 것 같네요. 사실 목에 쿨맥스를 두른 걸 코딩님이 도와주셨답니다.

이 장면을 보고 계신 경천님과 영원님의 표정이 재밌습니다.

 

 

 

 

 

*영원님: 영원님 무엇을 하시나요? 사진을 확인하시는 듯~

 

 

 

 

* 룸바황제님과 김 부장님: 서로 비스무리한 커플티 인듯~ㅋ 김 부장님 감사했습니다!

 

 

 

 

*도깨비님: 황소처럼 힘차게 산을 오르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최 마스터님: 1993년에 에베레스트 정상을 오르신 여성 산악인.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산꾼들: 윤 대표님, 경천님 같은 베테랑 산꾼들과 이제 기지개를 켜는 류바님, 수진님, 코딩님. 이제 서로 어우러져 산에서 만날 일만 남았습니다.

 

 

 

 

 

* 성냥팔이소녀: 라라님이 성냥팔이 소녀 컨셉을 하셨답니다. 그걸 기념하기 위해 인증샷을 찍으셨네요.

성냥팔이 소녀와 쥔장님, 쿠기님, 윌로우님, 샤페티이거님 등이 인증샷에 동참하셨습니다.

 

 

 

 

 

* 마클11: 우리 멤버들이 무언가를 보고 있습니다. 에릭님, 나이스미님, 다솜님 등등... 뒤쪽을 보니 인드로맨님, 자유의지님, 동기님의 모습도 보입니다.

 

 

 

 

* 투어쿡님: 그러고보니 우리 멤버들이 투어쿡님의 릿지 하는 모습을 지켜본 듯합니다!

 

 

 

 

 

* 투어쿡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백운대에서 한 컷!

 

 

 

 

 

* 공중부양: 이렇게 마클11 멤버들이 백운대를 점령했답니다. 무엇이 좋은지 저렇게 다들 해맑게 웃고 있네요.

오른쪽 뒷면에 계신 선우아빠님도 복면 안에서 웃고 계실듯~

 

 

 

* 경천님: 윤대표님을 찍고 계신 경천님. 뒤로는 인수봉이 보입니다.

 

 

 

 

 

* 쿠니님: 캠핑의 대가이신 쿠니님. 캠핑 정보 좀 많이 알려주세요. 뒤로는 다솜님. 근데 다솜님 모자가 바뀐 듯~

 

 

 

 

* 선우아빠님: 나무와 꽃들을 뒤로하고, 열심히 오르고 계십니다.

 

 

 

 

 

 

* 우노님: 윤대표님의 릿지를 보시는 우노님. 우노님의 등산 실력도 만만치가 않지요! 뒤로는 손 마스터님도 보입니다.

 

 

 

 

* 파워블로킹님: 오늘도 제 후기의 대미는 파워블로킹님이 장식해 주셨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바위틈은 호랑이굴이라고 불리는 곳인데,

예전에 그곳에 무장공비들이 나타나 은신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굴 입구를 막았습니다. 분단된 현실이 북한산에도 스며있어서 안타까웠습니다.

이것을 마지막으로 후기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으이그 이 새벽에 무슨 일인감! 내일 할 일이 태산인데...ㅋ

제 후기 대미를 장식해주신 파워블로킹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