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고어코리아에서 행하는 마스터클래스 again 서울 7대명산 이벤트와 관련된 등산여행기입니다.

마스터클래스는 고어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품격있는 아웃도어 이벤트라고 합니다. 그런 품격 있는 곳에 제가

참여를 하게 된 셈인가요? 이번에 오르게 된 산은 관악산입니다.

 

 

 

 

 

 

 

 

* 마스터클래스 11차 회원들: 노란색 복장을 입고 오신 별님. 복장 때문인지 확실히 눈에 띄더군요.

뒤로는 다솜님과 라라님. 선우아빠님도 보입니다.


 

* 관악산과 가자쥔장님: 매일 사진을 찍어 주시느라 고생을 하셨는데 이번에는 주인공이 되셨네요!

 

 

 

 

이번 산행은 뜻깊은 산행이었습니다. 어찌보면 제 기존의 틀을 깨준 산행이었다고 할까요?

건방진 말일 줄 모르겠지만 전 서울 근교산을 오를 때는 거의 기록 카운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마치 한강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하시는 분들이 기록을 체크하지 않는 것과 비슷한 것이죠.

그만큼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지요. 오르면 오르는 거고 말면 마는 거지 뭐... 이런 식이었죠.

지리산 권역이나 강원도 권역에서 해야 등산다운 등산으로 취급을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관악산 산행에서 그런 오만함이 확 깨졌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마스터클래스 11차

서울근교 산행이 제게는 보약 같은 존재가 됐네요.

어차피 저도 아웃도어 쪽의 일을 평생의 업으로 삼으려고 준비중이라 이번 마클 참여가

큰 자극제가 되어 준 셈입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옛 격언들을 떠올려 봤습니다.

'산에서는 건방 떨지 마!'

 

 

 




* 에릭님: 아웃도어 경험도 풍부하시고 입담도 좋으신 에릭님.

 

* 멋진여행가님과 선우아빠님: 여행가님은 2주 만에 오셨다고 하네요. 뒤로는 나이스미님이 보입니다.

 

 

관악산은 제 서식처와 가까운 곳에 있기에 예전에도 자주 오르던 산이었습니다.

전 주로 신림동 방면으로 in을 한 후 안양방면으로 out을 했습니다.

과천 방면은 거의 가보질 않았습니다. 그러니 관악산의 배후면이 암벽 투성인 걸

그날에서야 알았네요. 사실 관악산 정상도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 전에는 관악산의 줄기인 서쪽 줄기인 삼성산 방면으로 내려왔으니까요.

역시 '악'자 들어가는 산은 오를 때 '악' 소리가 나더군요.

그 이전까지 얼마나 관악산을 몰랐던지... 전면과 후면이 판이하게 다른 관악산!

앞과 뒤가 다른 산인가요?ㅋ

 

 

 


* 관악산 암벽: 로프를 타고 암벽을 잡고. 그러다보니 손에 상처가 생기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 관악산: 조선시대 수묵화가 떠오르는 풍광입니다.

 

 

 

암벽타고, 로프타고. 그러다보니 손에 상처도 나고. 그렇게 정상에 올라가니

횡풍이 불어 등산 하기 전부터 걸려 있던 감기는 종합감기로 발전하고!

그 감기 아직도 안 떨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감기 정말 지독하네요!

이제 도봉산 산행을 마치면 마클 산행도 2번 밖에 남지 않았네요.

처음에는 완주를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는데 이제 꼭 완주를 해서 배낭 하나 더

받아야겠다는 결심이 불끈 솟아 오릅니다.

토요일 산행 잘 하자구요! 그리고 종합감기에 걸리지 마시길!

건강이 최고입니다.


 

 



* 나무들: 저도 인증샷 한 컷 올립니다. 맨 왼쪽은 믹님. 중간분은 고개를 돌리셔서 모르겠네요.


 


 

* 관악산과 윌로우님: 열심히 로프를 붙잡고 오르시는 윌로우님

 

 


* 파워블로킹: 역시 이번에도 제 후기의 대미는 파워블로킹님이 장식해 주셨습니다.

옆쪽으로는 삐수님과 경천님이 함께 등장하셨네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이 사진 은근히 잘 나왔네요.

재밌기도 하고요. 주인공인 파워블로킹님이 다른 곳 보시느라 사진 전체가 무척 재밌게 됐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