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명

 아차산 역사트레킹

세부코스

아차산역 ▶ 아차산생태공원 ▶ 아차산성 ▶ 고구려정 ▶ 보루군 ▶ 긴고랑길

모임일시

6월 25(일요일)

오전 10시 10분


집합장소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2번 출구

이동시간

약 4시간

이동거리

약 8km

IN / OUT


In: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Out: 긴고랑길


난이도

모집인원

10명 ▶ 준회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최소출발인원

4명 ▶ 6월 22일까지 최소출발인원 미달시 자동 취소됨.

참가비

1만 5천원

참가비 사용처

생수, 행동식, 리딩비

참가비 납부방법


1만 5천원 -> 송금곽동운 우리은행/ 129-08-530255)

참고부득이 한 경우 현장 납부 가능함.


참가방법


댓글로 참가신청 -> (참가번호 참가자 하고 싶은 말)에 맞춰 참가신청

(참가1 / 옛길 곽동운 즐겁게 해 보아요~)


준비물

생수모자편한신발(트레킹화), 선크림 등등...

참고


6월 22일 20시 까지 참가 인원이 4인 이하 시, 자동 취소됨. 참가비는 전액 환불됨. 입금된 참가비는 다음날 참가자 계좌로 입금예정.  

 

주의사항

비가 와도 진행됩니다. 우비는 개별로 준비하세요.

-


알림사항

1. 배려와 존중재미와 유익함을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2. 역사트레킹 시에는 금연과 금주를 해주세요.

3. 마스터는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이 점 양지하시고 신중하게 참가 신청을 해주세요.

4. 카페에서는 단체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지 않습니다만약에 사태에 대비하신다면 개별적으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는 걸 권합니다.

5. 안전사고에 대비를 해주세요모임 시에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에 취소됐던 아차산 역사트레킹을 다시 한 번 추진합니다. 아차산 역사트레킹은 북한산 능선과 한강을 동시에 바라보며 걸을 수 있답니다. 산과 강이 어우러진 산책로는 서울권 최고의 트레킹 코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만큼 시원한 조망을 선사한다는 뜻입니다. 

그런 아차산에 갑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아참 전에는 광나루역에서 모인다고 했는데 이번에는 아차산역 2번 출구로 집합 장소가 변경됐습니다. 어차피 광나루역이나 아차산역이나 한 정거장 차이입니다... ㅋ  





http://cafe.naver.com/trekkingmaster/58  <--- 참가신청 클릭






● 아차산 역사트레킹


해발 285m인 아차산은 서울의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해발 높이가 300미터도 되지 않으니 그리 높은 산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죠어쩌면 동네 뒷동산으로 불릴 수도 있을 겁니다그렇게 키가 작은 아차산이지만 예로부터 그 지정학적인 중요성만큼은 무척 컸습니다


아차산에 올라서면 한강을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것도 아주 가깝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그렇게 한강을 가깝게 볼 수 있다는 건 근거리에서 감시를 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그렇게 지정학적으로 중요했기에 아차산의 주인은 계속 바뀌었답니다백제고구려신라... 한강 유역을 차지한 나라가 한반도의 주인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지요아마도 그 이야기는 아차산을 염두에 두고 한 말인 듯싶습니다아차산을 차지한 나라가 한강 유역을 거머쥐었고한강 유역을 거머쥐었으면 한반도의 강자로 등극했다는 뜻이 될 테니까요.


그렇게 삼국의 각축장이었던 아차산을 올라 트레킹을 해보는 겁니다고구려시대 만들어진 방어시설인 보루 유적지를 따라 걷다보면 시원스럽게 펼쳐진 한강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시계가 좋은 날은 팔당댐 인근까지도 조망을 할 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